세상을 바꿀 문제에 도전하고 싶다면
모요에 합류하세요
소수만 누리고 있는 보조금 8조, 알고 계신가요?
60조 규모의 통신시장에서 가장 많은 비용을 사용하고 있는 영역이 바로 리베이트* 같은 판매 촉진비인데요.
이 판매촉진비는 고스란히 통신상품의 가격에 포함되어 있지만, 그 혜택은 이를 아는 일부 고객만 받아가고 있어요.
* 한 번 지불한 상품의 대가의 일부를 그 지불자에게 다시 돌려주는 행위 또는 그 금액 (자세히)
비싸고 안 터지는 5G 요금제,
사기 당할까 두려운 통신 매장,
경험해 보셨죠?
세계 최초 5G가 도입되고 월 평균 통신비는 인당 6만 5천원을 넘어섰지만, 통신 품질에 대한 불만도 더욱 높아지고 있어요.
누가 언제 들어가느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고, “공시지원금”, “선택약정” 등 어려운 용어를 사용하는 통신 매장은 신뢰를 잃어가고 있어요.
똑똑한 고객들은 빠르게 알뜰폰 요금제로 이동하고 있어요.
(통계출처) 과학기술정보통신부
이제 의미 없이 비싼 통신비에서 벗어나고 싶어하는 합리적이고 똑똑한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어요.
그 증거로 3년 사이에 후불 알뜰폰 요금제 가입자 수는 2배 늘어나 700만명에 달하고 있는데요.
알뜰폰 시장은 앞으로 더욱 더 빠르게 성장할 거예요.
2년 간 110배 성장하여 통신 3사에 맞먹는 개통 건수를 만들고 있어요.
모요를 통한 요금제 개통 건수는 한달에 우리나라 알뜰폰 가입자의 약 1/4 수준으로,
통신 3사 중 한 곳이 만들어내는 번호 이동* 건수와 비슷해요.
* 휴대전화번호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다른 통신사로 변경하는 것
여전히 통신시장에는 풀리지 않은 문제가 많아요.
누가, 언제 연락하느냐에 따라 현금 사은품이 달라져요.
불법 보조금 · 부당 약정 등으로 고객을 속이는 휴대폰성지가 활발히 운영돼요.
신뢰할 수 있는 중고/리퍼폰을 구입하기 어려워요.
가족 · 인터넷 결합플랜으로 얼마나 할인 받고 있는지 몰라 더 합리적인 플랜으로 이동하지 못해요.
이외에도 여러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며
모두에게 통신을 쉽고 정직하게 만들어 갈 거예요!
모요와 함께 통신시장을 혁신할 동료를 찾아요!
🎉 모요 채용페이지를 통해 지원하고 입사하면 축하금 120만원을 드려요.